Animation 평론

투장 다이모스

Backje Joo 2007. 5. 4. 00:34

 

 

 

 

투장 다이모스랴~~ 총 44화로 되어있고 78년도에 만든 애니입니다.. 감독은 슈퍼로봇물 최고의 감독인 나가하마 타다오 입니다

76년도에 최고의 슈퍼로봇의 획기적인 기념비를 세운 콤바(콤바트라V)와 77년도에 볼테스(볼테스v)를 감독한 분입니다..

이후 콤바(콤바트라) 볼테스(볼테스v) 준말을 사용하겠읍니다

마징가로 슈퍼로봇이 생겨놨다면..아마 컴바로 확실하게 확립을 한분이라고 할수 있져...

또한  가루다(콤바)하이넬(볼테스)리히텔(다이모스)

와 그에 걸맞는 (미남 악역을 동정과 사모하는 여인들도)

등장 시키고 거기에맞게 미남 악역을 연출시켜요..

이애니를 야기하고자하면... 전작들과 비교하면서.. 해야겠네요..

원래는 75년도에 용자라이딘도 토시노님과 같이 감독을 하셨지만

콤바부터 비교 야기 하고자합니다..

우선 콤바는 애니를 보면서 상당히 즐겁고 유쾌한 기분으로 감상을 했어요.. 그만큼 애니 스토리는 무난하다고 볼수있져..

대신 진지함이 없고.. 중반 이후에 가루다가 죽은후 2차 공격대가 온후.. 오히려 쟈네라(2차 공격대장)부분이 가루다와의 내용보다

잼있지않더라구요..

또 볼테스 내용은 참 좋아요.. 뿔있는자와없는자의 평등을 내용을 담은..또 마지막 형제들의 배다른 큰형(하이넬)이었다는 내용도 획기적이었져..물론 콤바에서도 가루다의 슬픈운명도있지만

그러나 솔직히 볼테스와 콤바를 굳이 비교 하자면.. 전 내용면은 볼테스가 좋지만 재미는 콤바에게 한표를 던져주고 싶네요..

 

이2가지(내용과 재미)를 합친것이 이다이모스입니다..솔직히

이것전에 보았던

대공마룡가이킹은 (내용,재미으로 많이 떨어져지만)

다이모스는 단시간내 애니를 보게 되네요..

또한 당시 슈퍼 로봇물이 그런지몰라도 콤바,볼테스,가이킹또다이모스도 중반이후 로봇자체를 더 강하게 하는부분이 다같더라구요..

 

저두 수많은 슈퍼로봇 애니를 감상 하고 있지만..

콤바(재미)볼테스(내용)다이탄(명량)잠보트(비극) 이데온(비극&우울) 보다 확실히 이 다이모스는 재미있어요..

 

본격적으로 내용으로 들어가서

바무국과 지구(적군과 아군의 차이는 절대 아닙니다)

내용상 바무국을 적으로 표현하겠읍니다

가이킹도 비슷한 내용이지만.. (바무성이 멸망에 가까워 시민들을지구로 이민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만큼 적국에 설득력있는 부분이져..

 

처음에 바무국에 두 대원수가 있는데 오르반,리온 있는데 적(게로이어)에농간에의해 리온대원수(리히텔,에리카)와 류쟈키 박사(카즈아)아버지들이 죽으면서 두별에 전쟁이 시작 되져..

그러면서 내용은 두사람에(카즈아와에리카)에 이룰수 없는 사랑을 전체적인 내용에 ..마치(로미오와줄리엣)

로봇 전투신은 내용상 약 3/1정도만 나와요..

 

그만큼 전투신보다는 내용이 있다는 거져..

또 바무국에 악인 오르반 대원수,또 지구의 악인 미와 총사령관..

(개인적으로 정말 죽이고 싶을정도로 악인입니다)^^*

이설정 자체가 아군과 적군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아군내에서 적이 있고 적군내에서..아군있고..

또 리히텔.. 자체가 너무 강한 케릭터로 나와서... 참으로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리히텔,가루다,하이넬) 비교

 

또아까 언급 했듯이 중간에 적로봇과 대전후 다시 개량 하여..

지구에 적인 미와장군을 처단 하고

마지막 바무성에 가서 적인 오르반대원수을 죽이고.. 마지막 리히텔이 자기 잘못을 반성 하면서.. 둘( 카쟈키, 에리카)을 연결 시키면서 이애니는 끝이 납니다 

 

후기로..

 

한번 보세요.. 이감독한분이 베르사유의 장미도 만든분이라고 하던데... 정말 둘만(카쟈키,에리카)의 로멘스..

그리고 리히텔의 카리스마.. 30년 가까이 지난 애니치고는 너무나 잘만든 애니입니다..

절대 절대악과 절대선이 없고 전쟁이라는 것에 우매함을 너무나 잘 이야기합니다..

 

어차피 전쟁을 하면.. 군인이 싸우지만.. 죽는것은

일반시민인걸.... 그부분을  미와 장관이라는 인물에 아주 철저히 나타나 참 보기드문 걸작이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이후 베르사유 장미와  미래로봇 달타니어스(이애니도 수작이라고 하네요)를 감독 하시다가 돌아 가셨다고 하는데 ..

(이감독 후임임 사사키 가츠토시님에 트라이더 G7,다이오쟈) 보고 싶네요..

 참 이분 이 살아계셨다면.. 좋은 로봇 애니가 많이 나오지 않았을까 생각 하면서 이글을 마무리 할께요..

 

다음애니는 로봇 애니가 아니고 순정 애니의 대명사인 오렌지 로드입니다*^^*

 

 

 PS~~ 우리나라 로보트 태권V가 태권도를 묘사 했다면.. 이때 첨으로 다이모스도 가라데를 이용한..것을 보였네요..

물론 우리나라 태권V가 먼저입니다..

 

'Animation 평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보트3  (0) 2007.09.29
오렌지로드  (0) 2007.06.23
[애니 리뷰]대공마룡 가이킹 76년作~  (0) 2007.04.12
포켓속의 전쟁  (0) 2007.03.13
초시공세기 오거스  (0) 2007.03.12